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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창업아이템

20. 나트륨은 줄이고 건강은 생각한 저염식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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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트륜은 줄이고 건강은 생각한 저염식식당 



<창업아이템 내용> 


한국인의 나트륨 섭취량은 WTO가 권장하는 양의 두 배를 넘어설 정도로 많다. 

건강한 밥상을 생각하며 저염식식단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이유들로 빵보다는 밥 위주로, 국물 음식은 건더기 위주로 먹는 등 최대한 나트륨 섭취량을 줄이고 저염식으로

식사하는  습관을 원한다. 


건강에도 좋은 저염식은 고혈압을 방지하고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저염식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일반인과 연예인들의 성공다이어트 방법이 전해지면서 저염식은 많은 이들에게

관심 있는 아이템이 되었다. 


건강을 생각해 저염식식단에 맞춘 저염식식당이다. 

모든 요리에 채소와 과일로 넣어주고 소금과 간장은 줄여주고 감칠맛은  생각, 파 등으로 대신한다. 

다시마와 천연재료를 우려낸 국물과 조미료를 사용한다. 


<타겟> 

건강을 생각하는 40대 여성,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20대 여성 


<수익성>

저염식은 트렌드화되어 가고 있다. 

건강을 생각하고 식습관에 예민해지는 식문화에 따라서 짠 음식문화에서 나트륨을 줄이고 건강르 생각하는 

문화가 발전되면서 저염식식당이라는 틈새를 공략한다면 높은 수익성을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시장성, 성장가능성


가까운 일본에서는  현재 저염식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였다. 

저염김치, 저염김까지  저염에 맞춤 상품들이 계속 개발되어 출시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저염식에 발맞춰 저염식식단들이 공유되고 있고, 유통에서도 저염식된장, 고추장 등 다양한 저염식 상품들이

출시되고 판매되고 있다. 



또한 저염식식당은  다이어트에도 도움되어 여성들에게도 건강과 다이어트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다가간다면 

높은 성장성을 갖출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