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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을 가려먹어야 하는 나
알레르기 환자를 위한 식당
특정 음식을 먹을 수 없는 알레르기 고객을 위한 No 알레르기 전문 식당이다.
프랑스에 있는 간이식당은 알레르기 향원이 없는 농산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계란, 유제품, 땅콩, 나무 견과류, 간장, 겨자, 조개류,
샐러리, 참깨와 루피 너스에 초점을 맞춘 메뉴들을 개발하고 있다.
<사업아이템 설명>
어떤 음식을 먹고 몸에 두드러기가 낫거나 간지러움을 느낀적이 있나요?
혹은 갑자기 기침이나 열이 났던 경험이나 설사 경험은 없었나요?
그렇다면 음식 알레르기일 수 있어요. 음식 알레르기는 어떤 특정한 음식을 먹고 몸에 알레르기 증세가 나타나는데요.
알레르기는 과민반응 이라는 뜻으로 우리 몸에 해가되지 않는 물질을 병원체제로 착각하고 면역 시스템이 공격해서 일어나는
현상이에요. 음식을 통해 알레르기가 일어나면 몸이 붓거나 간지럽고 기침이나 피부 두드러기 복통, 설사가 나는데요.
음식 알레르기는 과일이나 우유, 생선, 게 등에 의해 일어나가 쉬워요.
알레르기 환자를 위한 전문 음식점 사업으로 일반인들과 달리 알레르기를 가진
사람은 특정 음식을 섭취할 수 없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자유롭게 자신만의 식사를
할 수 있는 특정 고객인 알레르기 환자를 위한 음식전문점이다.
식재료는 알레르기 항원이 없는 재철 재료를 사용하고 메뉴는 주기적으로 바꿔준다.
알레르기 환자의 건강을 돕고 자유롭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은 알레르기 환자의
증가추세에 필요한 창업아이템이 될 수 있다.
<타겟>
음식에 예민한 알레르기 환자. 알레르기환자와 함께하는 일반인
<수익성>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발표에 따른 국내 비염환자수는 2013년 기준 60만 1026명에 달한다. 최근 5년간 연 평균 5.6%이상의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비염치료를 위해 비염병원을 찾은 이들은 563만명 이상이다.
우리 주변에서 환절기만 되면 쉽게 볼 수 있는 비염을 앓고 있는 이들은 많다.
일반적으로 비염의 경우 계란흰자, 우유, 콩, 밀가루, 땅콩, 견과류, 초콜릿 등이 알레르기 반응을 잘 일으키거나 증가시킬 수 있는 식품이며
곡류와 대부분의 채소, 과일 등이 알레르기 반응을 덜 유발하는 식품들로 알려져 있다.
사람마다 물론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공통적으로 알레르기를 증가시킬 수 있는 음식을 피하고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비염환자뿐 아닌
다양한 알레르기성 질병들이 늘어나면서 제대로된 먹거리를 추천하고 안심하게 맛볼 수 있는 식당이라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시장성. 성장가능성>
알레르기 환자를 위한 식당은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외식사업이다.
그렇기때문에 시장은 작지만 먹는 것에 민감한 알레르기환자라는 특정고객들이 있다.
확실한 컨셉으로 그들이 원하는 다양한 메뉴들을 선정하면 미래지향적으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아이템이 될 수 있다.
경쟁이 치열한 외식사업시장의 차별화와 고객확보 메뉴와 맛에 신경쓴다면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자료: 소상공인 포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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