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성공열쇠!! 창업아이템인포
창업 시작은 아이템부터.
창업,사업,판매,외식아이템 정보공유
지혜롭고 건강한 음식
발효식품 전문 레스토랑
<창업아이템 소개>
지혜롭고 건강한 음식을 맛본다.
인류의 역사는 식품의 역사, 발효식품 개발의 역사이다. 오래전부터 많은 전통식품들이 발효라는 인류가 발견해낸 지혜로운 식품처리
방식으로 생산되었다. 벌써 기원전 6,000년에 효모가 맥주 제조에 사용되었으며, 그리고 치즈 생산에 곰팡이와 식초 생산에 초산균이
역시 오래전에 이용되었다. 한국인들도 발효식품을 개발하였고, 다양한 조화된 향을 오랜기간 동안 즐겨왔다. 한국인이 좋아하고
자주 접하는 발효식품은 장류, 김치, 젓갈 식초, 시계, 술 등이 있다.
발효식품 전문레스토랑 조금 감이 조지 않을 수도 있다.
식당에서는 특정 품목의 요리와 발효식품을 소량씩 담은 메뉴들을 판매하는
식당이다.
발효식품은 장내 소화활동 미요,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피부는 화장품만이
아닌 편안한장과 속이 편안해야 트러블도 줄어들고 좋은 피부도 유지할 수 있다.
발효식품 전문식당으로 식당에서 제공되는 모든 요리가 발효식품들이다.
발효식품이라는 전문성과 웰빙과 건강트렌드에 맞는 건강에 좋다는 음식으로
야채샐러드, 낫토, 절임반찬, 절임고기와 생선, 누룩까지 다양한 전통 발효식품들을
맛볼 수 있는 전문식당이다.
<타겟>
발효식품의 장점은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들을 이용하여 장건강에 유익하므로 미용과 건강에 좋기때문에
손님의 대부분은 여성은 30-40대 여성일것이다.
<수익성>
프리미엄 식당들과 전문식당들이 많아지고, 자신의 건강을 중요하시는 문화들이 자리매김하면서 고급음식점과 고급식품에
대한 구매들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발표식품 전문레스토랑의 경우에도 전문성과 건강에 좋다는 인식 그리고 발효식품이라는 차별화를 통해 시장을 선점한다면
보다 가치 높은 창업아이템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장성 및 성장가능성>
발효식품 전문 레스토랑은 웰빙과 건강이라는 면에 있어 유기농보다 더욱 적극적이고 차별화된 컨셉이며
보다 더 한국적이라는 의미가 있어 젊은 층 뿐 아닌 중장년층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창업아이템이다.
웰빙과 건강관련 외식시장규모는 계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국내 전통발효식품의 시장규모는 2013년 약 7조 5,000억원을 헤아렸고 2017년까지 매년 10%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외식업체는 건강과 웰빙이 계속적인 관심사로 이어지고 성장하면서 발효식품 전문레스토랑의 성장가능성은
크다고 생각된다.
(자료출처: 소상공인 포털)
'외식창업아이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너도 나도 가수다 콜라보레이션 노래방 (0) | 2016.04.11 |
---|---|
16.아울렛와인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와인바 (2) | 2016.04.10 |
12.음식을 가려먹야하는 알레르기 환자를 위한 식당 (0) | 2016.04.06 |
9. 건강을 한번 더 생각하는 곡물바 판매점 (0) | 2016.04.03 |
5.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여러가지 차를 마실 수 있는 티뷔페 (0) | 2016.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