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매장계약하기 전 필수점검포인트
창업을 위해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는 과정은 누구에게나 힘든일일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창업과 개인창업 모두 새로운 매장을 계약하고 오픈하는 과정에서는 신경써야할 부분들도 많고 현장의 상권분석과 주변환경 그리고 서류확인 등에 대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창업 전 매장을 준비하면서 신경써야하는 내용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상권분석 현장확인
- 유동인구 (연령별, 시간대별, 평일˙주말 등) 확인
- 주변상권 (백화점, 터미널, 지하철역, 대형마트, 학교, 구청, APT세대수, 대형프랜차이즈입점확인
- 동선 : 진입로확인, 주차가능여부, 주차가능대수, 가능방향, 진입로확인, 매장의 동선확인
- 시야확보, 매장전면, 입간판 자리확보
- 주변 경쟁점포
2. 인근 부동산 방문
주변의 정보를 확인하고 시세확인과 권리금 등 확인
3. 서류확인
부동산등기부등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의 서류를 발급받아 실소유자 확인
가압류, 가처분 근저당권설정등기 내용 등 확인
4. 건축용도 확인
자신의 창업하려는 업종이 영업신고가 가능한 건축물인지 창업진행시 문제는 없는지 확인
관할 시청, 구청 등에서 확인해 문제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5. 매장실내와 외부 확인
점포구조와 건물의 노후상태, 시설물 및 출입문의 방향성, 층수 등을 확인
해당건물내 입점된 업종들 유사성
6. 계약서는 꼼꼼하게
임대차계약과 권리양도계약은 꼼꼼하게~
더 추가하고자 하는 내용이있으면 특약으로 기재하세요.
7. 간판부착 확인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이 개정되면서 간판설치의 규제가 까다로워졌습니다. 지역에 따라 규정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색상과 크기, 타이포(글자체) 까지 해당기관의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할 시청, 구청 도시과 또는 민원실에 문의해 확인해보세요.
성공창업을 돕습니다
by 창업아이템인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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