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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UP연구소

창업 매장계약 전 필수점검포인트

 

창업 매장계약하기 전 필수점검포인트

 

 

 

창업을 위해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는 과정은 누구에게나 힘든일일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창업과 개인창업 모두 새로운 매장을 계약하고 오픈하는 과정에서는 신경써야할 부분들도 많고 현장의 상권분석과 주변환경 그리고 서류확인 등에 대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창업 전 매장을 준비하면서 신경써야하는 내용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상권분석 현장확인

- 유동인구 (연령별, 시간대별, 평일˙주말 등) 확인

-  주변상권 (백화점, 터미널, 지하철역, 대형마트, 학교, 구청, APT세대수, 대형프랜차이즈입점확인

- 동선 : 진입로확인, 주차가능여부, 주차가능대수, 가능방향, 진입로확인, 매장의 동선확인

- 시야확보, 매장전면, 입간판 자리확보

- 주변 경쟁점포

 

2. 인근 부동산 방문

주변의 정보를 확인하고 시세확인과 권리금 등 확인

 

3. 서류확인

부동산등기부등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의 서류를 발급받아 실소유자 확인

가압류, 가처분 근저당권설정등기 내용 등 확인

 

4. 건축용도 확인

자신의 창업하려는 업종이 영업신고가 가능한 건축물인지 창업진행시 문제는 없는지 확인

관할 시청, 구청 등에서 확인해 문제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5. 매장실내와 외부 확인

점포구조와 건물의 노후상태, 시설물 및 출입문의 방향성, 층수 등을 확인

해당건물내 입점된 업종들 유사성

 

6. 계약서는 꼼꼼하게

임대차계약과 권리양도계약은 꼼꼼하게~

더 추가하고자 하는 내용이있으면 특약으로 기재하세요.

 

7. 간판부착 확인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이 개정되면서 간판설치의 규제가 까다로워졌습니다. 지역에 따라 규정의 차이가 있기때문에 색상과 크기, 타이포(글자체) 까지 해당기관의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관할 시청, 구청 도시과 또는 민원실에 문의해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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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창업아이템인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