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출UP연구소

창업준비안된 창업은 망함의 지름길이다

창업성공파트너 창업아이템인포

 

 

창업하려고합니다. 

무엇을 준비해야할까요?

창업하기전에 꼭 필요한 창업준비

 

1. 창업아이템선택

무엇으로 수익화하실거에요?  (수익모델)

- 외식업 ( 한식,중식,일식,양식,제과제빵, 음료 등 )

- 상품및 서비스판매 ( 직접생산, OEM, 판매대행및판매중개, 사입판매, 위탁판매, 서비스판매, 서비스연결 )

-  외주 (건설, 설비, 프로그램, 디자인, 광고, A/S, 대행사업 등

- 지식재산, 라이센싱 ( 디자인, 저작권, 상표권, 특허,실용신안권, 인세, 캐릭터 등)

- 교육 및 컨설팅( 교육, 강연, 세미나, 컨설팅사업 등 )

- 광고수익 ( 배너광고, 애드센스, 검색광고, PPL, SNS광고, 블로그광고, 신문광고, 삽지광고 등)

- 대여상품 및 대여서비스 ( 렌탈상품, 공유경제상품, 렌탈서비스이용 등)

- 투자 ( 주식, 채권, 부동산, 옵션, 선물, 사모펀드, 벤처투자, 엔젤투자 등)

 

2. 창업의 목적 (한 줄 문장으로 요약해보세요.  )

왜 하는지?  

 

3. 브랜딩은

- 이름(네이밍), 컨셉과 스토리, 로고, 이미지, 슬로건, 철학

 

 

4. 시장분석은

국내외시장현황 - 국내와 해외의 시장현황사례 등을 파악해 해당아이템의 변화와 발전가능성 등을 확인합니다.

시장성(과거, 현재, 미래) - 과거부터 현재, 미래상황을 지켜보며 예측합니다.  시장규모 확인

- 내부환경 ( 경쟁력, 강점 지식재산권 등 파악 )

- 경쟁사분석 ( 경쟁사 매출 및 실적자료, 경쟁사현황, 상위경쟁사파악, 경쟁사마케팅전략 등)  경쟁우위분석

- 소비자분석 ( 고객Needs 확인, 소비취향트렌드 파악, 소비자관찰 )

타겟  -타겟은 세분화되고 구체적이어야합니다.  많은 분들이 우리는 모두가 다 좋아하는 상품이에요.  타겟이 20~60대까지, 모든 어린이 등 더 세분화되어야합니다. 

 

5. 상권 (오프라인 창업시)

- 유동인구 (연령별, 시간대별, 평일, 주말 등 확인)

- 주변상권파악 ( 대형프랜차이즈, 백화점, 터미널, 대학교, 대형마트, 전철역, 구청, APT세대수, 주차가능, 교통상황 등)

- 동선 : ( 진입로확인, 가능방향 등 )

- 시야확보 ( 매장전면, 입간판, 에어간판 자리확보 등, )

- 주변 경쟁상황

- 입점 주변상권 유사업종 평균매출

 

 5-1 상품판매시 (상품판매)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 지마켓, 옥션, 스토어팜 등)

SNS판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등)

종합몰 ( 롯데닷컴, SSG, GS샵 등)

디자인편집샵 ( 1300K, 텐바이텐, 바보사랑, POOM 등 )

폐쇄몰, 복지몰, 공동구매 등

 

오프라인

백화점, 할인점, 대형마트, 회원제용마트, 편의점, 헬스&뷰티스토어, 면세점 등

 

 

 

6. 마케팅전략 

STP ( 시장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 )

SWOT

마케팅예산, 인력구성

지속적인 홍보전략  ( 명함, 히스토리, 슬로건, 컨셉, 로고, 캐릭터, 전단문, 포스터, 쿠폰, 입간판, 현수막, X배너, 기념품, 인형탈, 스티커, 프로모션, 홈페이지, 블로그,

검색광고,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페, 보도자료, 영상물, 콘텐츠 등 )

 

7. 재무

소요자금 , 소요자금 마련방법

희망매출액   예쌍매출액이 아닌 희망매출액을 적어보세요. 그리고 그 희망매출액 달성을 위해 월, 주, 일, 시간별로 맞춰야하는 매출액과 그 매출액을 맞추기 위한 전략을 만드세요.

순이익 순이익을 꼭 고려하세요!

 

8. 비전

 

9. 운영 필요서류 (인증서, 인정서 사업자등록, 세무, 지식재산권 등 )

 

창업준비안된 상태에서 시작한 창업은 망함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5년이내 폐업확률이 70%이상이라고 합니다.

창업준비내용들 참고하셔서 조금 더 아이디어어내고 실행해 발전되기를 응원합니다 ^^ 

창업준비부터 기획, 컨셉, 디자인 전략화까지 성공창업이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창업아이템기획 및 진단, 개선 컨설팅

▶브랜드개발, 디자인

▶ 상품 및 매장 컨셉, 시장조사, 홍보, 창업아이템구체화

아이템평가부터 상권, 판매처, 시장분석, 소비자관찰, 판로확대, 창업점검까지

성공창업을 돕습니다.

by 창업아이템인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