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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UP연구소

매일 열심히 일하지만 매출은 오르지 않는 사장님들에게

창업성공파트너 창업아이템인포

열심히보다 잘 할 수 있는 올바른 전략이 필요합니다.

 

 

열심히 일하는데 매출이 오르지 않아요?  ( 그래도 열심히 하셔야합니다 )

많은 분들은 그래도 열심히 하셔야합니다" 라고 이야기합니다. 열심히만 하면 매출이 오를까요?

아니죠~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리 함께 다른 방법을 찾아보고 운영중인 사업에 변화를 시도해  전 보다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실행해 나아가야합니다.

창업아이템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내용들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브랜드 컨셉 (Brand Concept ) 소비자는 컨셉을 구입합니다.

컨셉(상품이나 서비스에 드러내고자 하는 주된 의도나 관점) 이 확실하게 부각되어야 합니다.

상품이나 매장의 컨셉에 대해서 여쭈어봅니다. 대부분의 사장님들이 컨셉에 대해서 이야기들을 못하시는데요~ 컨셉이 없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에게 설득하기어렵습니다. 판매되는 여러 상품들 중에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컨셉의 상품은 소비자에게 무언의 설득과 구매로 이루어집니다.  고객의 구매이유와도 연결된 컨셉에 대해서 고민해보세요.  

2. 네이밍(Naming) 네 이름은 뭐니?

기업명과 브랜드 이름은 상품과 서비스의 정체성과 느낌, 또는 운명까지 말해주기도 합니다. 네이밍은 상품을 소비자의 머릿속에 기억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정보와 이미지를 각인시키는데 중요합니다. 멀미약 스코로바가 귀 밑에 붙이는 멀미약으로 비슷한 어감을 이용한 '키미테' 로 샘표의 마시는 흑초를 '백년동안' 으로 바꿔  성공했습니다. 똑같은 제품인데 이름을 바꾼 뒤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갔습니다.  오빠닭(오븐에 빠진 닭)의 경우 줄임말로 오븐에 구워 건강한 맛을 낸다는 이름에서 센스와 이미지화까지 가능하게 했던 사례입니다.

3. 디자인 디자인만 잘 바꿔도 매출이 달라집니다.

디자인의 영역은 다양한데 시각적인  광고물로 이야기하면 제대로 표현된 디자인의 힘은 막강한 경쟁력이 됩니다. 많은 기업에서 캐릭터나 시리즈로 패키지 등 프로모션 상품에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영향력과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개성과 미적 만족을 추구하는 성향이 강해지면서 디자인이 매출증대와 브랜드 이미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상품 구입하거나 매장방문시 꼼꼼하게 따지기보다 습관이나 충동적으로 구매하거나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디자인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예로 한 매장의 경우 간판, 유니폼과 명함, 메뉴판 등의 디자인을 개선한 후 찾는 이들이 전보다 많아졌으며 이는 매출상승의 효과로 이어졌습니다. 브랜드와 패키지 리뉴얼의 경우 이미지 재고를 넘어 소비자에게 구매욕구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4. [카피/슬로건] 소비자 뇌리에 박히게 카피와 슬로건을 효과적으로 강조해야 합니다.

한 방의 간결한 광고언어 즉, 카피가 중요합니다. 샘표식품의 연두는 수식하는 문구를 ' 요리 에센스' 로 바꾸며 13억에서 150억 이상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나타내는 문구, 한 줄의 신뢰가 생기는 광고카피는 고객에게 인식과 분위기를 바꾸고 개념과 이야기까지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되게 만들어줍니다.  ' 나무를 팝니다 ' 와 ' 당신이 구입한 나무가 지구를 살립니다' 같은 내용이지만 전달되는 이미지는 달라집니다.

5. 홍보 알려야 회사도 살고, 고객들도 삽니다.

소비자에게 훌륭한 상품과 맞는 서비스를 만들었지만 이를 아는 사람이 없다면 판매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우리의 종은 상품과 서비스를 우리만 알고있지 말고

가까운 가족, 친척, 지인부터 거래처들까지 폭넓게 알려야합니다. 보도자료, 영상, 전시회, SNS 등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알려나가야 합니다.

잘 만들어진 명함과 센스있는 프로모션 상품 등으로 끊임없이 알려야 기억에서 사라지지 않고 고객은  우리 상품과 서비스를 알고 구입하게 됩니다. 
 
몇 가지 내용으로 상담과 경험을 통해서 겪었던 내용과 기업의 사례 등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품력이 우수하지만 지금 팔리지 않고 있다면 위에 있는 항목들을 참고해서 점검해보세요!  

우리 회사는 창업아이템을 기획 분석하고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입혀 성공창업을 돕는 일을 합니다.

BI(Brand Identity) 네이밍과 로고, 스토리로 브랜드를 만들고 광고디자인과 창업아이템진단, 컨설팅 일들을 해왔습니다.  

 

 

크게 생각하세요!  다르게 생각하세요!  고객을 생각하세요!  디자인을 생각하세요!

 

성공 창업을 돕습니다

by 창업아이템인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