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인포는 창업아이템 컨설팅회사 입니다.
창업아이템 기획 및 컨설팅부터 BI(Brand Identity), 네이밍, 컨셉, 디자인, 홍보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어느 컨설팅상담사? 분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디자인과 브랜딩에 이야기를 나누던 중 디자인에 대해서 단순 전단물이나 찌라시의 저급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것이 조금 불쾌하게 느껴졌습니다.
컨설팅하신다고 말씀하신다는 분의 디자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점과 부족한 디자인지식으로 고객사에게 디자인의 중요성을 전달하지 못한다는 점
디자인의 품질저하로 전체적인 이미지하락 등이 개인적으로 보여졌습니다.
전문병원과 자동차매장이미지만 노란색으로 현수막으로 매장과 병원의 이미지가 어떻게 보이시나요? 고급스럽지는 않습니다.
많은 곳이 현수막과 포스터 등으로 지속적인 홍보하지만 잘못선택한 타이포(글꼴)와 색선택으로 정말 촌스럽게 보일때가 있습니다.
잘 쓰는 디자인은 기업의 이미지를 살리지만 잘못 사용한 디자인은 기업의 이미지을 망칩니다.
어느 대표님의 이야기가 생각납니다. 상품은 고객에게 0.5초안에 시선을 끌 수 있어야합니다.
사람의 기억 중에 가장 빠르게 인지하는 것은 시각입니다. 같은 상품도 다르게 보여지게 할 수 있는 것이 디자인의 힘입니다.
처음 창업하시면 디자인에 꼭 투자히시고 계속해서 디자인에 지속적으로 관심가지세요!
성공창업을 돕습니다.
by 창업아이템인포
'창업생존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 단단함을 강조해야했을까 (0) | 2017.07.26 |
---|---|
우리 상품은 정말 좋지만 안팔려요. (0) | 2017.07.23 |
창업 성공의 지름길 (0) | 2017.07.20 |
준비없는 창업 망함의 지름길이죠 (0) | 2017.07.19 |
쌈마이웨이에 나왔던 자택에서 매실액 판매 가능할까요? (0) | 2017.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