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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UP연구소

끝물창업 피하기

창업성공파트너 창업아이템인포

 

제품수명주기

제품이 일정한 주기의 수명이 있고 이런 제품수명은 새로운 제품과 시장현화, 고객의 욕구에 맞춰 반복적인 형태로 변화됩니다.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의 단계를 거치게되며 각 단계마다 접근방법과 마케팅전략들이 필요하다. 여기에서 제품이라 표현하였지만 창업아이템과

제품카테고리, 상품, 서비스 등으로 이해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품수명주기에 대한 내용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창업아이템에서도 많은 분들이 아이템선택시 쇠퇴기에 창업아이템을 선택하고 진행하는 경우들을 많이 접합니다.

한 때 인기있었던 창업아이템 대만카스테라, 벌꿀아이스크림, 스몰비어, 치킨강정, 인형뽑기 등은 한 때 큰 인기를 얻었지만 지금의 그 인기는 여러 원인들로

 매출감소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기간 유행에 치우쳐진 창업아이템의 경우 경쟁이 치열해지며 창업 성장시기를 놓치면 손해만 보고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 많은 창업아이템들이 쏟아지고 사라집니다. 유행 창업아이템을 쫓기보다는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창업아이템에 관심 가져보세요.

 

 

경쟁이 심한 업종은 조금 더 신중하게~

가장 많이 하는 창업아이템인 커피숍, 편의점, 치킨집 지역특성화된 창업아이템이거나 특수상권의 매장이아니라면 경쟁이 심한 창업아이템은 가급적 피하거나

조금 더 신중히 접근하세요.

 

선점했지만 늘어나는 경쟁사들

초기상권에 입점하면서 창업아이템으로 지역을 선점했고 인기도 늘어가지만 늘어나는 경쟁사들로 이익을 점점 줄어들어들 수 있습니다.

ex) 대학가 상권에 분식집이 없어서 분식(김밥)집 A점포를 오픈하였습니다.  경쟁사가 없고, 상권과 유동인구가 받쳐줬기에 매출과 이익은 계속 증가했습니다.

이를 본 누군가는 동일 상권에 B김밥점을 오픈하게됩니다. 얼마 후 C김밥점이 생기고, D김밥점, E김밥점, F김밥점까지 생기게됩니다.

동일 상권내에 많은 경쟁사들이있지만 E나 F 같은 매장을 오픈하는 사장님들 정말 많습니다.

 

 - 경쟁심한 창업아이템은 되도록 피하세요

반찬시장규모가 작년 1조7천억원에서 올해는 2조원이상의 시장성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성있는 창업아이템은 맞지만 그만큼 경쟁이 심한 창업아이템입니다. 

오프라인에서는 프랜차이즈반찬점과 독립매장들이 있고, 온라인에서는 배민프레시와 반찬인터넷판매점 늘어나고있습니다. 시장성있지만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창업성공하기위한 전략과 자본이 뒷받침되어있지않다면 조금 더 신중히 선택하세요.

인터넷쇼핑몰아이템에 창업상담하면서 많은 분들이 의류아이템에 관심갖고 해당아이템으로 시작하려고합니다. 의류인터넷판매도 트렌디하며 시장성있는 아이템은

맞지만 많은 인터넷쇼핑몰창업 중에 경쟁이 심한 업종입니다. 그런 레드오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과 같은 방법으로는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창업준비부터 제대로된 컨셉,마케팅전략과 브랜딩, 비전 등을 점검 후에 접근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끝물창업에 대한 저만의 정의를 내려보았습니다.

'끝물창업' 

창업아이템의 경쟁이 심해지거나  트렌드, 유행 등 그 인기가 하락하고 있는 창업아이템  

끝물창업으로 피해보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끝물창업을 피하려면 경쟁이 심한 업종이나 주변상권에 많아지고 있는 창업아이템은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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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창업아이템인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