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창업아이템

31. 창업 전에 직접 일해보고 결정하자. 점포체험 서비스

창업성공열쇠 창업아이템인포

창업의 시작은 아이템부터

 

창업 전 고민되는 창업아이템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창업아이템 정보들을

공유하고 이야기 나누는 공간입니다.

 

 

창업 전에 직접 해보고 결정하자. 점포체험 서비스 






<창업아이템 소개> 


우리들이 어떤 창업을 하고 싶을때 실제 그 매장에서 체험을 할 수 있다면 

비싼 돈을 들이기 전에 그 일이 나에게 맞는지 내가 잘 할 수 있는지 일종의

자신과의 맞는지에 대한 평가와 실제 경험이 필요하다. 


점포체험 서비스는 실제 자신이 창업하기 전 실제 매장에서 창업을 해보고 결정할 수 있게

도와주는 창업아이템이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생각하는 치킨집 창업을 한다고 가정해 보았을때, 

치킨매장에서 실제 염지부터 튀김 포장 홍보까지 전체적인  치킨매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업무들을 파악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실제 관심있는 매장 업종들과 제휴를 통해 실체 매장에서 창업 전 일정비용의 

금액을 받고 교육과 체험서비스를 진행하는 형태이다. 


<타겟> 


매장서비스를 경험하고 이용해보고 판단하게 도와줄 수 있는

그 분야에 처음 시작하는 예비창업자 

해당 분야에 대한 정보나 지식이 부족하기떄문에 

대행회사가 필요하다. 


<수익성> 


대부분 비싼 돈을내고 진행하는 창업에서 자신의 많은 시간을 하기도 자신과는 정말 맞지도

않고 직장보다도 못한 일을 한다면 어떻겠는가 


이런 부분들을 조금 더 해결하고, 창업 전 적성검사 또는 인턴생활처럼 자신과 맞는지 그리고

창업 후 수익성을 다시 한 번 실제 현장의 경험들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게된다. 


점포체험 서비스의 수익성은 연결을 통한 소개 교육비용과 커뮤니티, 실제 교육참여자가 창업시

얻을 수 있는 수익금이 있다. 


< 시장성 및 성장가능성 > 


국내 자영업자수 약 556만명 

619만명으로 정점을 찍은 후 자영업자 감소는 계속 줄었지만 그래도 많은 이들이 창업과 장사에 

관심을 두고 있다. 


이렇게 많은 매장들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일부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는 자신의 직영매장이나 교육센터에서 교육과 체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지인의 매장이나 또는 소개받은 개인매장들에서 얻은 정보들이 전부일때가 많다. 


제한적인 서비스에서 벗어나 원하는 업종을 선택해 실제 창업전까지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 

시스템이 갖춰진다면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실패율을 줄이고 창업성공을 높일 수 있다. 


다양한 기업들과 체험매장 서비스의 제휴를 통해 시스템화한다면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