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생존일기

불경기속에도 히트하는 창업아이템은 있다

창업성공파트너 창업아이템인포

 

 

 

계속되는 불경기속에도 히트하는 사업은 존재합니다.  최근 삼성전자는 2분기 매출액 60조원, 영업이익 14조원을 달성해 사상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모두가 불황이라고 이야기할때도 주변에 남들보다 잘되고 이익을 내는 상품과 기업들은 존재합니다.

불황탓만 하기전에 전략을 세워서 사업에 보탬이 되는 방법을 찾는것이 더욱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불황에도 히트하는 창업아이템들의 공통점이 있었는데요~ 불황속에서도 히트한 창업아이템들의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 낮은가격

불필요한 기능과 유통마진은 줄이고 가격을 낮춘다. 유통업체들의 PB상품이 다양해지고 가격도 저가격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마트의 노브랜드와 다이소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제품의 품질과 가격방어가 가능하다면  저가격상품에 관심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감성상품

감성을 담은 캐릭터, 감성디자인이 함께한 상품은 젊은이들에게 인기 아이템입니다.

1인가구의 증가와 함께 키털트족(어린이와 같은  취미와 감성을 가진 어른)이 급증하면서 키털트관련 용품과 감성상품 등오 고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 청년상품

20대후반~30대초반의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입니다.

유행에 민감하고 트렌드변화의 적응이 빠르며 경제상황에도 조금은 여유로운 세대입니다. 

청년들을 위한 상품은 계속해서 인기있는 상품이 될 것 같습니다.

 

- YOLO (you only live once·한 번뿐인 인생)

한 번뿐인 삶이니까 현재의 행복을 위해 산다.
지금을 충실히살며 즐기자는 의미입니다.  불안한 미래에 투자하기보다 후회없이 인생 즐기는 세대
자신을 위한 비싼음식등의 먹거리와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여행 등 자신에게 행복감을 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는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 1인가구

1인가구가 520만명이 넘어섰고 2030년엔 724만가구로 전체인구의 약 33%를 차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1인가구가 계속 증가하면서 유통업체에서는 다양한 소포장, 소용량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미니과일과 야채부터, 1/4로 줄인 수박까지

식품외에도 1인가구를 위한 외식업부터, 주택, 여가, 생활까지 1인가구를 위한 생활의 변화들은 다양해질 것 같습니다.

 

 - 안전상품

점점 더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와 가뭄과 재해, 갑작스러운 사고들까지 점점 더 건강과 생명을 위협받는 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환경 속에서 나의 안전과 건강에 도움줄 수 있는 상품 또는 서비스들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에 매력적일 것입니다.

 

 당신의  성공창업을 돕습니다.

by 창업아이템인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