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창업아이템

8.이색적인 잠자리 캡슐안에서 편안한 휴식을 1인용 캡슐호텔

창업의 성공열쇠!! 창업아이템인포 

창업.사업.판매 아이템 정보 공유


이색적인 잠자리 1인용 캡슐호텔 

캡슐안에서 느끼는 편암함과 여유



(이미지 : The Japan Times)



사업아이템 


일본에서 유행하고 편리함을 제공하는 1인용 캡슐호텔은 길이 1.1m와 너비 2.2m인 초소형캡슐로

객실을 꾸몄으며 공동으로 사용할 수 이는 욕실과 화장실, 물품보관소 등을 갖추고 있다. 

비록 규모는 작지만 캡슐내부에는 에어컨과 소형벽면TV, 인터넷 등을 두루 갖추고 있어 기본적인

생활을 즐기는 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 

캡슐호텔은 일본에서 첫 선을 보인 뒤 영국 등 유럷으로 전파됐으며 가격이 저렴하고 

이용하기에 편리해 배낭여행을 즐기는 젊은이 층이 애요하고 있으며 직장인들의 

휴식 공간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일본을 시작으로 이 캡슐호텔은 문화로 자리잡았고 중국의 상하이 베이징 등 여러지역으로 널리 퍼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호텔의 장점은 다른 호텔보다 저렴한 가격의 강점을 지니고 있다. 

호텔은 숙박의 해결을 위해 기본적인 물품만 제공하고 나머지들은 모두 심플하게 빼버렸다.  


타겟. 이용대상 


아이템의 주 이용고객은 타 지역으로 출장가는 비즈니스맨과 장.단기 여행자

그리고 외국인 여행객들이다. 

이들은 한 곳에 머물지 않고 여러지역으로 다니거나 잠시 머무는 것이기때문에 

하룻만을 묵거나 잠시 머무를 곳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어쩔 수 없이 교통편이 끊겨 수박을 이용해야한다면 택시를타거나 찜질방이나 모텔을 생각하는데 

캡슐호텔은 택시나 모텔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직장과 거리가 먼

사람들 또한 이용고객이 될 수 있다. 


- 수익성 

인건비, 임차료 등을 최소화하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일인용 캡슐호텔이라는

컨셉에 맞게 가격책정이 중요하다. 

주 이용 고객들은 국내 비즈니스맨들과 장. 단기 여행자들인데 이들은 

고급시설보다는 보다 저렴한 가격에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에서의 숙박을

원한다. 그렇기때문에 가격과 청결을 계속적으로 유지한다면 좋은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다. 


- 시장성. 성장가능성 


중국 관광객들이 한국을 많이 찾으면서 비즈니스호텔들이 몇 년전부터 명동. 동대문 등에 

많이 생겼다. 하지만 요금에 비해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가 불만요소로 자리잡는 경우들도 있다. 

1인용 호텔들이 있지만 가격은 이용자가 느끼기에 조금은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들이 있다. 

하지만 캡슐호텔은 1인호텔보다 저렴하고 저렴하게 이용하려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면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된다. 


(자료출처: 소상공인 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