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창업아이템

35. 커피전문가가 매달 좋은 커피를 집이나 사무실로 배달해준다

다양한 창업아이템 소개공간  - 창업아이템인포


아침 잠에서 깨면  늘 생각나는 모닝커피  한잔~ 


커피전문가가 직접 고른 원두를 설명과 취향에 맞게 선택해 원하는 곳으로 정기배송해준다. 

이 배송된 원두를 이용해 직접 내려마실 수 있다.  전문가가 직접 고른 원두이기때문에  믿고 신뢰할 수 있다. 


현대인을 위한 커피 서비스크립션 서비스 

편리하고 보다 빠른 상품문화가 만들어지면서 현대인들을 위해 정기배송 서비스(서비스크립션 서비스) 가 빠르게 

확대되어가고 있다. 

커피스크립션 서비스도는 잡지처럼 매달 원하는 장소로 커피를 정기적으로 배달해주는 서비스이다. 




<창업아이템 설명> 


매달 커피 전문가가 선정한 원두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준다. 

커피정기구독 서비스는 주문자의  커피취향을 분석하고 고려해서 배달한다. 

만약 본인의 커피취향을 잘 모른다면 커피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타겟>


매달 커피전문가가 고른 원두를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이용 타겟은 커피를 즐기는 

30~40대 현대인이다. 



< 시장성 및 성장가능성> 

최근 들어 우리나라 커피 소비량은 급격하게 늘고 있다. 지난 10년간 국내 커피 산업의 흐름을 살펴보면 국내 커피 총 소비량에서 커피 한 잔에 사용되는 커피양을 10g으로 계산하여 환산한다면 20세 이상 성인이 마신 연간 커피 소비량은 2013년 약 298잔

2014년 341잔, 2015년 384잔으로  추정된다. 

2006년에는 커피믹스와 음료를 포함한 인스턴트 커피가 전체 커피 소비량의 95%를 차지했다. 

원두커피가 차지한 비중은 약 5% 하지만 2010년 중반 이후에는 인스턴트커피 비중이 34%미만까지 줄어들었으며 그 나머지는 

커피전문점의 커피를 포함한 원두커피가 차지하고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과거에는 그저 커피 한잔이었지만  이제는 커피는 우리 삶에 밀첩하게끔 다가왔다. 

커피는 이제 더 이상 사치품이 아니며 우리에겐 이제 문화이며 공감이다. 

소비자들은 점점 더 맛과 원료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취향에 맞는 커피 정기배송 서비스로 새로운 커피 문화를 만들어 가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 



by 창업아이템인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