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창업아이템

1.찾아가는 어르신 심부름센터

창업의 성공열쇠 #창업아이템인포 

창업아이템 정보공유 



젊은이들을 위한 '해주세요'가 아닌 어르신과 노약자들을 위한 찾아가는 어르신 심부름센터

시니어를 위한 시니어를 배려한 시니에게 맞춘 심부름 



사업 내용 


 지역 내에 어른신들을 위한 심부름 및 이동지원서비스 제공 

            관공서 및 은행업무대행, ,병원 및 약국 이동, 장보기, 집안 내 필요한 도움서비스 지원 

             어려움있거나 필요한 업무들을 대신 해결해준다. 


타겟 : 독고노인

       부모님 모시는 맞벌이 가정 

        생활에 불편함이 있는 어르신


수익성 : 지역 중심으로 서비스 

횟수당 시간당 비용으로 책정 또는 월회비, 연회비 등으로 일정 금액의 

서비스 비용 지불. 이용에 따른 금액 차등 발생될 수 있음 

지역을 기반으로  서비스 


시장성& 성장가능성 

어르신들은 일반적인 케어서비스보다는 일상생활에 대한 서비스가 더욱 필요하다. 

자식들과 떨어져있는 삶, 혼자가되어 외로이 보내는 날들과 누군가의 손길이 필요한 일들까지

간단한 전등 교체, 보일러수리 등 케어서비스보다 작은 일들에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함을 느낀다. 


위 서비스는 빠르게 진입해가는 노인 단독세대의 증가와 빠른 고령화속도로 실제 필요로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로 발전가능성 클 것으로 예상된다.  

2015년 한국의 사회지표 65세 이상의 인구는 13.1%. 고령화속도 빠르게 증가중이며 

고령화의 빠른 속도와 노인단독세대의 증가로 인해 일상생활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젊은이들을 위한 해주세요가 있다면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어르신 심부름센터는 어떨까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