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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생존일기

창업 그 씁쓸함에 대하여 ( 쏟아지는 미투상품 브랜드들)

창업성공파트너 창업아이템인포

창업 그 씁쓸함에 대하여.....

 

괜찮은 아이디어로 창업 시작하게 되면 미국, 일본과는 다르게 우리나라의 현실은 너무도 많은 카피캣들이 생겨납니다.

괜찮고 뜬다하면 너도 나도 베끼는 한국의 창업문화

매출이 늘어날 것 같으면 여기저기 생기는 창업아이템들

 

 

규제 방안이 어렵고 소비자들은 누가 원조인지도 모르는 창업의 현실입니다.

(이미지 SBS)

한 때 인기를 얻어 많은 미투브랜드를 만들었던 스몰비어 브랜드입니다.

봉구비어, 용구비어, 봉쥬비어, 상구비어, 말짜사롱, 영희비어, 춘바비어 등 스몰비어 브랜드만 70여개에 달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크림생맥주에 저가격의 감자튀김 안주로 떴던 스몰비어점들은 대부분 컨셉또한 비슷합니다.

캐릭터를 앞세운 브랜딩에 인테리어까지 거의 비슷해 차별화는 찾아내기 어렵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런칭해 서로 자신들이

원조라며 주장하기까지하니 소비자들은 원조가 어디인지는 더욱 알길이 어렵습니다.

 

(이미지 : 각사 홈페이지 )

 

생과일주스전문점부터 허니칩아이스크림, 핫도그, 시래기, 카스테라, 허니버터칩 관련 다양한 분야의 상품들까지 원조들은 그 피해를 입고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반려동물 스타트업 상품인 '여기보시개' 상품을 카피캣으로 해외 유명 크라우드펀딩사이트에 제품부터 사진까지 그대로 빼앗겨

올린 사례도 있습니다.

 

 

(이미지 데일리벳)

 

괜찮은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상품. 서비스화했지만 기업과 개인들의  카피캣 등으로 이익을 보는 업체들에 대한 원조의 보호와 창업문화에 대한 인식이 조금은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카피캣, 따라쟁이 상품들에 대한 올바른 대처방법들에 대해서 알고 계신 방법, 노하우 등 계시면 정보공유 요청합니다.

 

성공창업을 돕습니다.

by 창업아이템인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