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생존일기

일요일 저녁 식사 그리고 새롭게 오픈한 알 수 없는 매장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돕습니다. 

창업생존신고 2732일 





일요일 오랜만에 지인들과 저녁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식사를 했던 주변 매장에 새롭게 오픈한 

샐러드? 매장이 보였습니다.  7시 조금 지난 시간이었지만 매장에는 손님이  한 명도 없더군요. 

실내 인테리어와 간판에 나름 흰색배경에 글자에 컬러로 주어 노력한 것 같았지만 여러가지 색으로 조잡해보였고 이름도 발음하기 어려웠습니다. 

. 매장안과 매장밖의 POP에는 메뉴를 정리했지만 어려운말들로 써놓아 정작 소비자입장에서는 그 매장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알기 어렵더군요~ 


맥주와 커피, 샐러드, 일부 디저트상품들이 보였지만  샐러드바도 아니고 브런치카페도 커피숍도 아닌 뭘 하는 곳인지 결국 답을

찾지못한채 그 자리를 이동했습니다. 

이 매장의 가장 큰 문제는 강점과 컨셉 없이 무엇을 하는 매장인지를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창업한 매장들을 보면 컨셉과 강점이 없는 매장들을 많이 보게됩니다. 인테리어와 외부디자인에 비싼 돈 들였는데 우리는  왜 손님이 없을까? 

이유는 간단합니다. 손님이 구매해야 할, 방문해야 할 이유가 없는거죠. 

접근성, 음식 맛, 차별화, 저가격, 편리함, 분위기, 희소성 등의 장점을 모두 포함해 아무런 매력과 장점을 느끼지 못하는데 

그 매장을 왜 가야하며 돈을 내고 먹어야할까요? 

주변상권에 커피점도 많고, 브런치카페도 있고, 샐러드는 자주찾는 음식이 아니며 다른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창업한 아이템으로 시작해 오래오래 운영하고싶다면 창업기획부터 전략까지 구체화하셔서 창업준비하세요. 

어설프게 시작하면 운영도 어설퍼집니다.


 ▶창업컨설팅, 창업아이템기획 및 진단, 개선 컨설팅

▶브랜드개발, 디자인, 네이밍

▶ 신상품 및 매장 컨셉, 시장조사, 상권분석, 홍보, 판매전략

성공창업을 돕습니다. 

 by 창업아이템인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