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창업아이템

땅콩주택 초소형주택을 전문제작하는 건축사무소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돕습니다. 


위 창업아이템은 말그래돌 초소형주택을 전문적으로 건축제작해주는 사업입니다. 




<창업아이템 설명> 

초소형 주택 제작 건축사무소입니다. 

1~2인가구의 증가와 저출산으로 주택도 큰 평수보다 적은 평수의 효율적인 공간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초소형 주택은 좁은 공간을 좁아보이지않게 공간을 설계하고 동선을 고려해 최적화된 공간을 연출하는 것이겠죠. 


<타겟> 30대 젊은 층이 선호 

1인가구, 30대의 젊은 부부 


<시장성> 비싼 아파트 대신 실속형 집짓기 

부동산자산관리연구소가 지난해 1월 5인 이상 사업장 근로자의 평균 연소득 대비 아파트 가격 비율(PIR·Price to Income Ratio·대출 없이 소득만을 이용한 아파트 구입 능력) 지수를 비교 분석한 결과, 서울의 경우 12.6년을 저축해야 서울지역에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비싼 주택가격 등으로 미국과 일본. 해외에서는 비싼 부동산가격으로 작지만 공간활용이 높은 주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음 

저렴하게 개성만점 내집 마련에 관심 갖는 20∼30대 실속형 집짓기 늘어 

정부에서 도심재생 모델로 활용 제안


<시장현황 > 주택 소유에서 생활의 공간으로

땅값이 비싸 작은 집 생활이 보편화된 일본이나 서울 등 일부에서 관심을 모았던 일명 ‘땅콩주택’ 등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돈을 벌어 집을 구입하기 힘들 정도로 아파트 가격이 급등했고, 자신만의 개성있는 집에서 살고 싶은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니멀리즘(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예술과 문화적인 흐름)과 함께 주택에 대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것입니다. 

크고 화려한 집이 아닌 굳이 크지 않더라도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소형 주택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땅콩집과 초소형주택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처럼 소형주택 건축에 대한 인식변화 등으로 30대들 사이에 자신만의 집 짓기와 공간설계에 관심

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선 및 추가사항 > 오감활용할 수 있는 모델하우스 활용 

실제 체험하고 공간을 직접 볼 수 있는 모델하우스를 활용해 홍보공간으로 활용 

브랜딩과 선점을 통해 빠른 시장진입   


얼마 전 큰 이슈를 얻었던 개그맨 김미려의 집이 공개되었습니다.

젠세값으로 서울시 연남동에 지은 9형 초소형 주택입니다. 

영상보면서 간이영화관과 옥상의 스카이라운지, 다락방은 정말 끌리더군요~


초소형주택의 트렌드와 관심도는 계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초소형주택은 관련 법상 단독주택, 땅콩주택은 다가구 주택으로 분류되어 인허가를 받아야하며 건축관련해 인허가와 규제사항들이 있습니다. 

비경험자가 아닌 관련 경험이있거나 업계에 계신분들이라면 이런 트렌드를 적극 활용해서 선점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창업아이템기획 및 진단, 개선 창업컨설팅, 창업인큐베이팅

▶브랜드개발, 디자인

▶ 상품 및 매장 컨셉, 시장조사, 홍보, 판매전략

성공창업을 돕습니다.

by 창업아이템인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