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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창업아이템

59. 기업을 찾아서 직접 체험 후 느껴보기! 기업견학, 체험 대행서비스

창업성공열쇠!  창업아이템인포 



현장견학하면 기념관이나 박물관 문화지 등 조금은 따분하고 뻔한 곳들이 떠오르지 않으신가요? 

아이들과 잠재고객, 또는 실제 이용자들에게 현장인 기업견학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다면 그것이 정말 

고객과 관계맺으며 산교육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창업아이템 설명> 

아이들과 잠재고객들에게 산교육을 알려주는 기업견학, 체험서비스를 대행하는 일입니다. 기업체와 학교나 단체 등을 연결해 다양한 무료현장학습, 체험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이고 참여자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예를들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킨과 피자 등을 직접 매장에서 체험하고 자신이 만든 피자를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그 밖에 식품기업이라면 고객체험 후 먹거리 체험을 휴대폰과 IT회사라면 실제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참여해보고 전문가의 설명까지 들으며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다. 상품은 우리가 생활 주변에서 흔히 접하는 식품과 상품˙서비스를 중심으로 간단하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고, 이와 관련해 현장체험과 실습 등의 간단한 교육을 통해 관심과 이해를 돕는다. 업체를 선정해 단체와 기업과 연결해 주는

 서비스이다. 수익은 학생 등의 잠재고객이나 현재 이용중인 고객중인 고객에게 체험 및 홍보활동을 연결해준 대가로 일정 금액을 지원 받는다. 

  

<시장현황> 브랜드에 호감을 느끼게 하는 체험마케팅 인기!

직접 체험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 방식을 체험마케팅이라고 한다. 최근 많은 회사들이 체험마케팅에 관심을 두면서 고객과 조금 더 소통하고자 하며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한다. 단순히 물건을 팔기 위한 것보다 즐거운 시간과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것이죠 .


먹방, 쿡방 등이 인기를 끌면서 식품업계 체험 마케팅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가족과 무료로 먹고, 즐기며 유쾌한 시간까지 보낼 수 있다니 그 인기는 대단하다. 

체험마케팅은 대부분 무료이며 제한된 인원을 사전등록 받기 때문에 경쟁률이 높다. 한 식품업계의 경우 선착순 예약 평균 경쟁률이 20대 1에 달할 정도로 그 인기는 대단하다. 체험마케팅은 대부분 서울과 경기도 주변에서 이루어지고 있지만 지방권 기업들도 체험마케팅에 조금 더 관심을 갖는다면 새로운 홍보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본다.


<발전가능성>  체험마케팅 그리고 충성고객 브랜드 이미지 재고 

기업 입장에서 체험마케팅은 소비자에게 가깝게 다가설 수 있게 도와준다. 매일 접했지만 혹은 잘 알지 못했지만 체험을 통해서 기업과 상품을 

알고 친근감을 높여간다. 요즘 식품회사의 쿠킹클래스와 프로모션 등의 신제품 체험서비스들이 많이 선보여지고 있다. 쿠킹클래스의 경우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참여해 그 인기는 더욱 높아져가고 있다. 자사 제품으로 요리하고 방법까지 안내하며 요리 이후에는 직접 맛보기 때문에 이후 

직접 소비와 바이럴화 가능성, 충성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신뢰를 쌓아간다. 이런 체험마케팅은 충성 고객을 만들 수 있고 고객과 커뮤니티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인기는 계속 될 것으로 보여진다. 


wikipedia


<참고 >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CPG 필드트립팩토리사 

기업체들과 학교를 이어주는 다양한 무료 현장 프로그램을 1995년 개발해 현재까지 운영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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