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비스창업아이템

50. 건물외벽 간판 클린 사업

창업 성공열쇠 창업아이템인포 


건물외벽 클린 사업 건물 실외도 깨끗하게 


<창업아이템 설명>

건물과 마주할때 가장 먼저 접하는 건물외벽과 간판 만약 간판과 외벽이 무척 노후화되었거나 간판이 망가졌다면 그 매장에 

들어가고 싶을까요? 많은 분들이 인테레이에는 신경쓰지만 고객이나 방문자에게 처음 비춰지는 외관에는 신경을 덜 쓰는 

경향이 많다. 이런 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준비된 것이 바로 건물외벽과 간판 전면유리 등을 깨끗하고 전보다 보기 좋게 바꿔

주는 건물외벽과 간판 클린 사업이다. 건물의 외벽은 미세먼지나 비나 눈 그리고 습기 등에 장시간 노출되어 대부분 관리들

이 소홀한 채 몇 년에서 몇 십년 이상을 그대로 방치한다.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외벽과 간판은 쉽게 부식되고 수명 또한 단축

될 수 있다.  건물과 매장의 이미지변화를 통해 매출향상에 도움되며 매도시에 보다 깔끔해진 모습으로 보다 높은 가치를 얻

을 수 있다. 


<타겟>  

매도를 계획하는 소형건물, 노후화되어 변화가 필요한 매장, 관리가 소형아파트, 빌라 등 


<수익성> 

대부분의 인테리어 업체들은 수 많은 경쟁속에 저가위주의 영업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인테리어가 아닌 아웃테리어 개념

으로 접근해 건물과 매장의 외적인 이미지를 개선해 변화를 줄 수 있다. 고객접근시 장기적인 이미지관리를 통해 매장과 

건물의 가치상승에 중점을 주고 영업해 나아간다면 보다 높은 가치를 얻을 수 있다고 보여진다. 


< 시장성 >  


건축물 일반 청소업의 시장규모는 약 970억 이상이며( 통계청 2014년 기준 ) 등록된 업체수는 전국기준 약 204개 이다. 

전국에 조사된 인테리어업체수가 44,000개 이상(한국콘텐츠미디어자료 2015) 임을 감안하면 낮은 경쟁력에 비해 지역중심

으로 컨셉화해 전략을 세워 마케팅해 나아간다면 고정적인 수익성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건물 외벽 및 간판 클린사업은 영업권을 정한 후에 지역특화사업으로 진행해 나아간다면 큰  몇 년 후에는 자리매김해서 

안정적인 수익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여진다. 자신의 지역에서 잠재고객과 관계를 맺고 신뢰성을 얻어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고객의 소개와 입소문을 통해 이후에는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창업아이템에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by 창업아이템인포